제 1 장 총 칙

제 1 조 (목적)
본 약관은 T&H Korea(이하 "회사"라 함)가 시행하는 T&H Korea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한다)
이용약관에 의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 간에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(효력 및 변경)
  •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•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을 상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.
  •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제 3 조 (약관 외 준칙)
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,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 업계의 일반적인 관행에 따라서 해석 적용합니다.
제 4 조 (용어의 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• 관리자(Master): 고객의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등록하여 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에 대하여 고객을 대표함
  • 고객: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자로서 개인,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로, 본 조 제4항의 관리자와 사용자를 통칭한 것
  • 고객번호: 서비스 사용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 개인의 고유번호
  • 사용자(User): 관리자의 통제 하에 서비스 사용 ID를 부여 받은 자
  • 아이디(ID): 사용자 식별과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관리자 또는 사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
  • 비밀번호: 사용자의 비밀 보호를 위해 사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
  • 해지: 서비스 개통 후 계약기간 만료 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으로, 서비스 이용정보가 모두 삭제됨
  • 중지: 전시, 사변 또는 불가항력 재앙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
  • 정지: 고객 또는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여 의무위반의 상태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유보하거나,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
  • 만료: 무료사용 기간이나 서비스 개통 후 계약기간이 다 차서 끝남에 따라 서비스 사용이 제한 되는 것
  • 제휴사: 회사와 계약을 맺고 T&H Korea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.
  • 부가서비스: T&H Korea에서 제공하는 호스팅, 홈페이지 제작 등의 서비스와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칭한 것.

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해지

제 5 조 (이용계약의 성립)
  • 서비스 이용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'동의함' 버튼을 누르면,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  • 이용 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  • 이용계약의 성립 후에는 관리자가 고객을 대표하며, 관리자가 회사에 대한 고객의 모든 권리, 의무의 주체가 됩니다.
  • 사용자는 관리자의 통제에 따르며, 사용자의 회사에 대한 귀책사유는 관리자의 귀책사유로 간주됩니다.
  • 고객은 제휴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신청할 경우 제휴사에서 제시하는 약관에 동의한 후 가입할 수 있으며, 제휴사의 부가서비스 이용규약은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약관에 의거합니다.
  • 서비스 이용 관리자와 요금 납입책임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한 증명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제 6조 (이용신청)
  •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서비스 이용약관을 서비스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합니다.
  • 이용신청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게시된 'T&H Korea 서비스 이용약관'에 동의하고 온라인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송을 완료한 행위를 신청으로 봅니다.
  •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,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서비스 가입에 대한 준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1. - 온라인 가입 신청서 1 부

      (단, 미성년자, 한정치산자인 경우 신청자 및 요금납부 책임자를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야 함)
제 7 조 (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)
  •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은 이용신청자가 사용료 결제를 완료시킨 시점에 이루어집니다.
  • 다음 각 호인 경우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  1. - 본인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한 경우
    2. - 허위 정보 및 서류 등을 이용하여 허위 가입을 한 경우
    3. - 음란한 내용, 허위사실에 의한 비방, 훼손,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, 국가기밀 침해 등의 가능성이 있는 경우
    4. - 이적물의 배포, 전시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,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
    5. - 신용정보의 이용과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
    6. - 개인 신청 명의가 청소년(만 19세 미만) 인 경우
    7. -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
    8. - 회사에 미납요금이 있거나 통신사업자 미납DB에 등록된 고객인 경우
    9. -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    10. -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에 곤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
  •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, 해당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  1. -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    2. -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    3. - 기타 이용승낙이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
제 8 조 (이용계약의 변경)
  • 고객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수정을 해야 하며 고객 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.
  • 신청에 대한 승낙 개통 후 관리자 ID는 변경이 불가하며,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해지 후 재가입 해야 합니다.
  • 서비스의 관리자 ID는 고객의 동의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 ID, 부가서비스의 회원 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.
  • 가입 이후 명시적으로 가입 해지하기 전까지는 언제든지 용량, ID를 추가 신청/결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  1. - 이용계약만료 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일부 제한적입니다.
    2. - 용량의 추가 신청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용량단위로만 추가가 가능하며, 추가된 용량은 초기에 신청하신 기본상품의 기한과 동일하게 설정됩니다.
    3. - ID의 추가 신청은 T&H Korea 고객센터에 별도로 요청하여 승인될 경우 추가가 가능합니다. 단,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운영하거나 불법자료를 저장할 경우 ID 추가 요청이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  4. - 추가 신청시점에 회사에 보관중인 Data나 이용자 ID가 있을 경우에 추가신청 용량/ID에 대한 일부 제한이나 추가 작업이 있을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 사전에 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 범위를 제한할 수 있다.
  •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이용자가 ID 및 기타 정보를 분실하여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찾기 기능으로 찾을 수 없는 경우나 담당자가 퇴직하여 더 이상 관리가 불가능할 경우 회사는 가입 시 등록한 관리자의 주민등록증이나 사업자등록증 사본, 퇴직증명서 등의 적절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임의의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관리자 명의를 변경처리 할 수 있습니다.
제 9 조 (가입 해지)
  • T&H Korea 가입 해지에는 고객의 서비스 해지 신청에 의한 해지와 회사의 직권에 의한 해지가 있습니다.
  • 고객의 서비스 해지 신청은 관리자 만이 신청합니다.
  • 서비스 해지 신청 시기는 신청 고객이 지정할 경우 지정한 시기이며 지정이 없을 경우 신청 즉시로 간주합니다.
  • 용량 및 ID 중 일부 부분 해지는 불가하며 해지할 경우 전체 서비스를 해지해야 합니다.
  •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고객 신청 또는 고객에게 사전 통지 없이 회사는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  1. -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
    2. - 범죄적 행위, 미풍양속,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
    3. - 전산, 정보, 기기의 오 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유포하는 행위
    4. -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
    5. - 음란물, 불온내용, 바이러스 감염 데이터,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데이터를 저장, 전송, 조회하는 행위
    6. -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매개하는 행위
    7. - 권한이 없는 계정으로 접근, 조회, 복사, 변경, 삭제, 공유하는 행위
    8. - 회사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는 행위
    9. - 회사와 계약하지 않고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및 재 판매하는 행위
    10. - 회사,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유포하는 행위
    11. -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
    12. - 제 13조 (고객 의무), 관계 법 및 T&H Korea 서비스 이용약관, 지침 등에 위반 되는 경우
    13. - 이용요금을 2개월 이상 납부하지 않는 경우
  • 가입 해지가 되면 ID접속 및 서비스 이용이 금지되며, 해지 후 발생된 고객 정보 손실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.
  • 가입 해지 시에 이용기간이 1개월 미만인 경우 최저 이용기간은 1개월을 적용합니다.
제 10 조 (자료의 보관)
  • 이용계약기간이 만료된 고객의 자료는 기간 만료일로부터 15일간 보관을 원칙으로 하며 15일 내에는 접속을 통해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기간 만료일로부터 16일 이후에는 데이터가 삭제됩니다.
  • 가입 해지 고객의 자료는 서비스 해지 후 즉시 삭제합니다.
  • 다음의 경우 이용계약기간 만료 또는 가입 해지된 고객의 자료를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.
    1. - 회사가 가입 해지 신청 고객의 요금 등 이력확인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정보 보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
제 11 조 (기간만료 후 또는 가입 해지 후 재가입)
  • 고객은 이용계약 만료 후에 명시적으로 가입 해지 하지 않는 한 언제든지 서비스 추가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이용 신청은 이전에 사용하던 관리자 ID와 동일한 ID로 하여야 합니다.
  • 고객이 명시적으로 가입 해지하여 고객의 자료가 삭제된 경우, 이전에 사용하던 관리자 ID를 비롯한 고객 자료를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.
제 12 조 (정보의 전달)
  • 회사는 고객의 동의 하에 T&H Korea 서비스의 신규 부가서비스 및 각종 유용한 정보를 고객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하여 고객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서비스 이용기간의 만료 시점, 해지 안내와 같은 필수전달 정보를 고객의 동의와 무관하게 고객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.

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

제 12 조 (회사의 의무)
  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 및 사용자의 모든 정보를 고객과 사용자의 사전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다만, 다음 각호인 경우 예외로 합니다.
    1. -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합법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
    2. -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    3. - 이용요금 체납으로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
    4. -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긴급히 제공해야 할 경우
  •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 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• 회사는 업무상,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이용 개시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.
    다만,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실시하는 정기 또는 비정기적인 점검시간을 예외로 하며, 이에 대해 인터넷 사이트에 공지합니다.
  •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,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 및 준수합니다.
  •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.
  • 회사는 고객과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.
    1. - 고객지원에 관한 연락처
    2. - 서비스 이용에 영향이 있는 정기/비정기적인 시스템 증설, 변경 및 재구성 등의 작업 계획
제 13 조 (고객의 의무)
  •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본 약관을 근거로 회사가 정한 요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으며, 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이나 회사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.
  • 고객과 관리자는 고객 및 관리자의 정보에 대한 변경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내역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,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고객과 사용자가 회사 설비를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,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필요한 모든 비용과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.
  •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용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.
  • 고객과 사용자는 서비스를 회사와의 정당한 계약 또는 허가 없이 ‘재 판매’할 수 없으며, 사회통념상 미풍양속을 해하는 유형의 영리행위(해킹, 돈 벌기 광고,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, 상용S/W 불법배포 등)를 할 수 없습니다.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, 법률위반 사항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, 전적으로 고객과 관리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
    1. - '재 판매'라 함은 회사로부터 제공 받은 서비스(권리) 중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에 서비스를 신청한 신청자 이외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를 말하며, 이에 관하여는 별도의 계약 체결에 권리와 의무를 명시합니다.
  • 고객과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    1. - 다른 사용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    2. - 회사의 운영진이나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
    3. -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비스시스템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
     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
    4. -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고객 및 사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
    5. - 회사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    6. -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    7. -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,
      게시, 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    8. -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정크메일(junk mail), 스팸메일(spam mail), 행운의 편지(chain letters),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,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“T&H Korea” 서비스에서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
    9. - 범죄와 결부되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    10. -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.
  • 고객과 사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,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  • 고객과 사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,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사용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과 사용자에게 있습니다.
  •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 등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으로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, 고객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 및 피해를 끼친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.
  •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, 담보 제공할 수 없습니다.
  • 회사귀책사유가 아닌 요금 미납으로 발생되는 모든 문제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
  • 서비스 신청정보 수정, 변경 사항이 발생하면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이를 태만, 지연, 미 통보 등으로 인해 발생된 문제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
  • 서비스 변경 사항 통보는 서비스 제공 사이트에서 관리자가 직접 입력하여야 합니다.
  • 고객 계정 및 계정 내 저장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사항은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
  • 고객이 선정한 관리자 및 관리자가 선정한 이용자들의 이용에 대한 권한과 자료이용 관리 등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.

제 4 장 서비스 이용의 정지 및 중지

제 14 조 (서비스 이용의 정지)
  • 회사는 고객과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제13조(고객의 의무)에 해당할 경우에는,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, 개선되지 않을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, 회사는 고객 측의 귀책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되었을 경우에는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사전에 공고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이용 정지 기간은 서비스 제공 기간에 포함됩니다.
제 15 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
회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1. - 국가비상상태, 서비스 설비의 장애,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정상적 서비스에 지장이 발생할 우려가 있을 경우
  2. - 천재지변 등 회사가 피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
  3. -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
제 5 장 요금 및 환불

제 16 조 (이용요금)
  • 요금은 기본료, 추가이용료로 구분하며 요금 및 변경 요금은 서비스 제공 인터넷 사이트에 고시 게재합니다.
    1. - "기본료"라 함은 가입 시 고객에 의해 선택된 기본상품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하드용량 및 접속 ID를 제공하는 대가로 받는 요금을 말합니다.
    2. - "추가 이용료"라 함은 하드용량, ID, 웹링크 트래픽을 서비스 이용신청 시 기본 제공 상품 외에 추가 신청하거나 또는 이용기간 중도에 추가 신청하는 이용요금을 말합니다.
  • 요금할인은 고객이 서비스이용신청 시 3개월 이상 가입기간을 정하여 가입하여 결제를 하거나 2GB 이상의 대용량 결제 또는 자동이체 신청을 할 경우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기간만료 또는 가입 해지 후 재가입은 유료상품으로만 가능합니다.
제 17 조 (요금의 계산)
  • 서비스 이용료의 과금 개시일은 회사가 서비스 신청을 승낙한 익일 00시00분부터 입니다.
  • 일일 요금의 계산은 00시 00부터 24시 00분까지를 1일로 하며, 서비스 제공의 개시시간 또는 종료시간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간주합니다.
  • 이용료의 계산은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부터 30일, 60일, 90일까지를 해당 일별 이용요금으로 하며, 개통일과 변경일, 해지일은 이용일수에 포함하여 계산합니다.
제 18 조 (요금환불)
  • 이미 결제한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할 경우, 고객은 결제한 요금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지 시 '재정경제부 고시 제2003-18호 소비자피해보상규정 중 인터넷콘텐츠업 보상기준' 및 동종업계의 일반적인 관행에 의거하여, 다음과 같이 요금을 환불합니다.
    1. - 서비스 결제일로부터 7일 이하 경과한 경우

      계좌이체로 결제 시, 결제 취소

      신용카드로 결제 시, 결제 취소

    2. - 서비스 결제일로부터 8일 이상 경과한 경우

      30일 이하 기간 결제 고객: 환불 불가

      30일 초과 기간 결제 후 30일 미만 서비스 이용한 고객: 결제일로부터 31일 이후로부터 잔여일수까지에 해당하는 금액에서 30일 사용분 금액과 총 이용금액의 10%(해지수수료)를 공제 후 환불하고, 서비스 기간 만료일을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로 조정
      30일 초과 기간 결제 후 31일 이상 서비스 이용한 고객: 해지일 익일로부터 잔여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에서 총 이용금액의 10%(해지수수료) 공제 후 환불

  • 가입 시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은 고객이 환불 요청할 경우, 할인 전 정상요금을 부담해야 합니다.
  • 환불 금액은 고객이 환불신청 시 지정한 계좌로 현금 입금됩니다.
  • 해지 요금 환불 시기는 가입 해지일 기준 차주 수요일까지 지급하는 것으로 합니다.

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

제 19 조(고객 손해 배상)
  • 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,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. 다만, 고객이 서비스 이용 불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가 접수한 후 2시간 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.
  • 손해배상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1. - 고객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거나, 회사가 알게 된 때부터 2시간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
    2. - 월 누적 장애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은 경우
  • 배상 기준: 손해배상 사유가 발생한 시점에서 최근 3개월(미만인 경우에는 해당 기간 적용)의 1일 평균 요금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고객과 협의 배상합니다.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일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.
  • 손해배상 대상에는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내용에 한합니다. 다만, 회사와 고객이 별도의 손해배상 범위를 합의한 경우에는 그 합의한 내용에 따릅니다
제 20 조(고객 손해 배상의 청구)
  • 고객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, 금액,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.
  •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 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. 다만, 그 이전에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에는 제외합니다.
  • 회사는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6일 이내 그 결과를 고객에게 회신합니다.
  • 위 3)항과 관련하여 소요 기간이 6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, 회신 가능일자를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하며,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. 다만, 고객과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.
제 21 조 (면책조항)
아래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는 고객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,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.
  • 천재지변,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
  •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
  • 고객 및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
  •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, 교체, 정기점검,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
  •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,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
  •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, 또는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및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
  • 고객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와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한 책임
  • 고객 간, 고객 내부 이용자 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와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
  • 전기통신사업법 및 시행령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,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,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, 국가기밀 침해, 청소년 유해 매체물 등을 전송, 저장,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
  • 스토리지 저장 이전에 네트워크 등의 시설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거나 데이터 손실, 에러 등이 발생한 경우
  • 비 정상적으로 저장된 자료인 경우. 단, "정상적으로 저장된 자료"라 함은 고객이 자료를 전송한 후 용량 증감이나 제반 속성변경 없이 정상적으로 스토리지에 저장됨을 의미함.
  • 계약만료, 해지 등으로 사용자 계정이 정지되거나 해지되어 보관 파일 삭제로 인한 손해에 대한 책임
  •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는 기간의 고객 및 사용자 접속이용 및 저장자료에 대한 책임
  • 게시판, 작업내역, 바이러스 체크와 같이 무료로 제공되는 보조기능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
  • 고객이 자신의 아이디/비밀번호를 타인에게 공개하거나, 관리 소홀로 아이디/비밀번호가 노출되어 고객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
  •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기점검이나 긴급점검 시행 시 사전공지 후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의 경우
  • 고객의 실수나 서비스에 대한 불충분한 이해로 인해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
제 22 조 (분쟁해결)
  • 고객과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상호간의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.
  • 위 1항에도 불구하고,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  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.
부칙
회사는 본 약관을 고객 가입이전에 온라인으로 게시하여 고객의 동의를 요구하며 고객은 이에 대해 동의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된 시점부터 상호 적용됨을 인지합니다.